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경기도 성남 중원구 센터장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중원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중원구 치매안심센터 센터장 신경과 전문의 나해리입니다.

최근 국내 노인 인구수와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치매환자의 수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인 인구의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으며 노인 질환 중 가장 두려운 질환인 치매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에 2017년 9월에 정부에서는 치매를 개인과 가족의 책임에서 국가 돌봄 차원으로 대응하는 의미로 치매국가책임제를 발표하였고 이의 세부 계획으로 전국 시군구 지자체 단위별로 치매안심센터의 설치가 결정되었으며 이에 맞추어 성남시 중원구에도 중원구 치매안심센터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중원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국가책임제와 발맞추어 치매상담 및 등록관리사업, 치매조기검진사업, 치매환자쉼터 및 가족카페운영, 가족지원 프로그램,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예방사업, 치매파트너 양성 등의 사업을 통해 중원구민들에게 치매와 관련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기존의 지역 내 다양한 치매관련 기관들과의 연계 및 협력체계를강화하여 중원구 지역의 치매네트워크사업을 활성화하는데 중원구 치매안심센터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중원구민의 치매 예방과 치료, 관리를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치매안심센터장 나해리